윌슨 2020 울트라 v3.0 나에게 맞는 테니스라켓 추천

반응형

 

#윌슨 울트라 100
#윌슨 울트라 100

 

 

안녕하세요. 자동차도색도 하고 테니스라켓 리폼도 하는 고치고 칠하는 남자 "고칠남" 입니다. 

 

윌슨에서 가장 폭넓게 사랑을 받아 온 울트라 시리즈가 V3 버전으로 6종이 새롭게 출시 되었습니다.

 

#울트라라켓 스펙

 


울트라 라켓은 특징은..

Integrated Perimeter Weighting System

라켓면 안정성을 유지 시켜주는 윌슨만의 기수력인 기존의 PWS를 더 넓게 확장시켜 스트링 파워와 안전성을 높여줍니다.

 

Crush Zone grommet system

기존 울트라에서 성능이 입증된 CRUSH ZONE은 타구 시 스트링에서의 체류시간을 길게 함(String Load)으로써 응축시킨 에너지로 폭발적인 파워를 만들어 줍니다.

 

Inverted Power Rib

타구 시 라켓의 뒤틀림을 억제하고 라켓 모양을 보존함으로써 쉽게 파월 만들어 낼  수 있다.

 

Sweet Spot Channel

라켓 안쪽으로 움푹 파인 기하학적인 설계는 크로스 스트링의 움직임을 더 확장시켜 Sweet spot과 스트링 파워를 증가시켜줍니다.


아.... 항상 느끼는 거지만 테니스 라켓의 특징, 스펙, 성능, 기술....이런것들은 너무 어렵습니다.

 

그리고 라켓 선택의 기준에 있어 스팩 이외에는 거의 고려대상이 되지 않는 듯합니다.

 

그래서 저도 직접 시타를 해보지 않은 입장에서 뭐가 좋다고 딱 잘라 추천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니 테니스를 처음 접하셨거나 배운 지 얼만 안되신 분들은 라켓 선택에 얼마나 많은 고민이 있으시겠습니까..

 

우선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윌슨 브랜드를 선택하셨고 그중 울트라에 관심이 있으시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아는 한도 내에서 간단하게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ULTRA 100(300g, 100 빵, 오픈 패턴)

나는 평범한 남자다. 

나는 테니스를 처음 배우는 남자다.

나는 구력이 5년 내외다, 무거운 건 싫다

나는 구력이 5년 내외다, 그런데 가운데 잘 안 맞는다.

나는 다른 여자보다 근력이 좋은 여자다.

 

  • ULTRA 100L(280g, 100 빵, 오픈 패턴)

나는 평범한 남자지만 가벼운 게 좋다.

나는 테니스를 처음 배우는 사람이다.

나는 평범한 여자다.

 

  • ULTRA 100UL(260g, 100 빵, 오픈 패턴)

나는 빵 작은 게 좋은 평범한 여자다.

나는 빵 작고 가벼운 게 좋은 여자다.

 

  • ULTRA 108(270g, 108 빵, 오픈 패턴)

나도 평범한 여자다.

나는 구력 꽤나 있는 여자다.

 

  • ULTRA PRO(305g, 97 빵, 덴스 패턴)

나는 구력이 좀 있는 남자다.

나는 덴스 패턴을 선호한다. 남자는 덴스라고 생각한다.

나는 경쾌한 타구감을 좋아한다.

 

  • ULTRA TOUR 95 CV(309g, 95 빵, 덴스 패턴)

나는 선수급이다.

나는 카운터 베일 기술이 들어간 라켓을 좋아한다.

나는 팔이 약간 짧아 0.25inch 길게 나온 이 모델을 써야겠다.

 

★지금까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었습니다^^★

 

테니스라켓 추천 글을 보시는 대부분의 동호인 분들이 테니스를 처음 배우시거나 초보인 분들이 많은 점을 고려해 저 "고칠남"이 초이스해 드립니다.

 

남자 

#윌슨 울트라 100 최저가 사러가기

여자

#윌슨 울트라 100L 최저가 사러가기

 

 

제가 추천드린 테니스 라켓 외에도 무게와 라켓 헤드 사이즈를 고려하신 다면 보다 수월하게 찾으실 수 있을 듯합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